본문 바로가기

인물

힙합씬의 문제아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한때 많은 이슈가 있었던 영 앤 리치 레코드의 언에듀케이티드 키드(Uneducated Kid) 님에 대하여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분 보면서 정말 많이 웃었던 기억이 있어서 여러분들도 되게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언에듀케이티드 키드가 누구에요?

언에듀케이티드 키드(Uneducated Kid)님의 본명은 조성우. 1997년생으로 경기도 의정부에서 학창시절을 보낸 뒤 본토 힙합을 몸으로 느끼고싶어 500만원을 모아 캐나다로 유학을 가서 본격적으로 음악을 시작합니다. 다시 한국으로 돌아온 뒤 한국에서 힙합 음악을 많이 트는 헨즈 클럽에서 일을 하며 꾸준히 사운드클라우드에 자신의 작업물을 올립기시작하며 인지도를 키워 더 콰이엇, 창모, 오케이션, 스윙스 등 유명 래퍼들의 피처링에 참여하기 시작합니다.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소속사 영 앤 리치 레코드에 대하여

수퍼비가 직접 설립한 힙합 레이블 영 앤 리치 레코즈의 첫 번 째 아티스트로 영입됩니다.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이 외에도 트웰브, 유시온이라는 아티스트들이 영입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요즘 힙합씬에서 신선하다고 주목받는 아티스트들을 위주로 영입합니다. 언에듀가 영입된지 약 일주일 후 EP <Hoodstar>가 발매되었는데 이 앨범은 멜론에서 명반 딱지를 얻었습니다.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언에듀케이티드 키드가 한국 힙합의 문제아란 별명을 어떻게 얻게됬나요?

언에듀케이티드 키드는 여태까지 우리나라에 없었던 캐릭터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언에듀의 별명이 국내최초 '허언스웩'이기 때문입니다. (소문으로는 인류 최초 전화기가 발명됬을 때 언에듀에게서 부재 중 전화가 2통 와있었다는....) 왜 이런 별명이 나오게 됬는지는 언에듀의 가사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나는 경찰차 맨날 타 하지만 금방 또 풀려나"

"쇼미더머니는 못 나가 왜냐하면 나는 범죄자"

"Uneducated Kid 나는 조직이랑 연관이 돼있어 Uh"

 가사만 봐도 아시겠죠?ㅎㅎ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신선하다라고 호평을 하지만 또 한 편으론 랩 스타일도 너무 한 쪽으로 밀고 나간다 등 혹평도 있답니다.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언에듀케이티드 키드와 올티의 디스전?

한 때 유튜브와 SNS를 뜨겁게 달군 사건이 있었습니다. 바로 한창 인지도가 물이 올랐던 언에듀케이티드 키드와 올티의 디스전인데요. 사건의 발단은 언에듀케이티드 키드가 과거 올티에게 공격적인 메세지들을 보냈었고 올티가 인스타그램 라이브 중에 사건을 언급했고 서로 디스곡을 발표하고 SNS에 조롱 영상을 올리는 등 리스너들은 오랜만에 한국 래퍼들 사이의 디스전을 보게되었지만 더 콰이엇과 팔로알토가 진행하는 국힙 상담소에 둘 다 출연하게 되어 디스전은 막을 내리게 되고 공식적으로 화해를 하는 컨텐츠를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한국 힙합 씬의 문제아 언에듀케이티드 키드님에 대해서 포스팅해보았는데 개인적으로 되게 재밌다고 느낀 아티스트였습니다! 또 재밌고 유익한 아티스트들을 소개하는 좋은 포스팅을 많이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올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