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저작권료 9000원에서 수익 10억의 작곡가 코드쿤스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영화 소개가 아닌 국내 음악인을 소개드리고자 포스팅해본답니다ㅎㅎ 전 영화만큼 음악을 너무 좋아하고 꿈도 작곡가여서 제 관심분야를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면 어떨까싶어서 포스팅해봅니다!! 전 우리나라 음악도 충분히 서구권 음악들을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 입장이에요ㅎㅎ 오늘은 몇일 전 <People>이란 앨범도 나오고 제가 좋아하는 힙합장르 작곡가이자 프로듀서 코드쿤스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프로듀서란?

요즘 TV나 유튜브를 보면 프로듀서란 얘기가 많이 나옵니다. 힙합 프로듀서, 아이돌 프로듀서 등등 많은 분들이 작곡가와 프로듀서의 차이점이 뭔지 궁금해하시는데 사실 작곡가와 프로듀서의 큰 차이점은 없습니다. 엄밀히 따지자면 작곡가는 그 곡을 작곡만해주는 사람이지만 프로듀서는 그 작곡한 곡을 전반적으로 지휘하고 프로듀서와 아티스트와의 협업하여 같이 작업을 하는 것이지만 사실 작곡가와 프로듀서는 큰 차이가 없답니다ㅎㅎ

 

코드쿤스트가 누구야?

코드쿤스트 본명 조성우 1989년생, 2013년에 데뷔한 aomg 소속의 프로듀서입니다. 많은 분들이 코드쿤스트가 무슨 뜻이냐고 궁금해하시는데 쿤스트는 독일어로 예술을 뜻하여 코드명:예술이라고 생각하고 지엇답니다! 코드쿤스트는 원래 음악을 하던 사람은 아니지만 군대에서 좋아하는 음악을 들을 수 없어 전역을하면 음악을 취미로라도 만들어봐야겠단 생각에서 시작하여 늦게 시작한만큼 하루에 잠을 3시간만 잤다고해요...대박...

 

코드쿤스트


코드쿤스트 수입

MBC예능 '놀면 뭐하니'에 출연하였던 적이 있는데 코드쿤스트가 처음에 음악을 시작해서 정산을 받았을 때가 9천원이였다고합니다. 하지만 포기하지않은 코드쿤스트는 계속해서 음악을 만들고 많은 아티스트와 교류하여 점차 그 입지를 다져왔는데요. 그러다가 2018년 쇼미더머니에서 프로듀서로 출연해 많은 명곡을 만들고 더 많은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려 2018년 월 수입 9천만원의 프로듀서가 되었습니다. 

 

코드쿤스트



코드쿤스트의 소속사 AOMG?

힙합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한 번쯤은 이름을 들어보셨을만한 박재범,쌈디, 그레이, 로꼬가 있는 엔터테이먼트 회사입니다. 현재 힙합씬에서 주목받는 신인들부터 이미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수많은 아티스트들이 AOMG 소속입니다.

 

코드쿤스트


코드쿤스트의 새 앨범 <People>

코드쿤스트의 노래 특징이라면 코드쿤스트 특유의 어두운 분위기가 곡에 많이 드러나는데 이번 앨범은 코드쿤스트가 주위의 사람들을 보며 느낀 점을 앨범에 담았다하여 앨범 전체가 따스한 느낌을 준답니다ㅎㅎ 정말 많은 아티스트들이 이 앨범에 피처링을 하였는데 전 개인적으로 이하이님과 작업한 'O' 라는 곡과 백예린님과 함께한 KnoCK가 제일 좋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시간나시면 따스한 봄날과 함꼐 People이란 앨범 꼭 한번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코드쿤스트